사회복지 마케팅의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14:59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 마케팅의 과정.hwp
分析(분석)하여 강점에 적합한 목표(goal) 및 전략을 추구해야 함
사회복지, 마케팅, 사회복지마케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제 4절 마케팅 기법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제 1절 分析(분석) 및 조사
-> 마케팅 조사는 마케팅을 수행하는 데에 관련된 문제에 대해 객관적이고 정확한 체계적인 방법으로 data(資料)를 수집하고
- 주요자원 : 인력, 자금, 시설, 시스템, 시장자산
제 2절 목표(goal)설정 및 시장分析(분석)
1. 기관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 조직의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요소들을
제 1절 分析(분석) 및 조사
-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자원은 무엇인가?’에 중점을 둠
사회복지 마케팅의 과정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설명
제 3절 실행 및 평가
제 5절 사회복지기관의 홍보
- 조직내부 environment(환경) : 조직의 경쟁력 자원 등
2. 마케팅 조사
- 사회제도적 environment(환경) : 법규, 정책 등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arrangement) 해 두었습니다.
3)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단계에서 SWOT 分析(분석) 활용
4) 자원分析(분석)
2)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은 ‘우리가 있는 상황은 무엇인가?’에 중점을 둠
Download : 사회복지 마케팅의 과정.hwp( 23 )
1)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