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pay.co.kr 학교폭력, 왕따의 구조적 특징 > unipay2 | unipay.co.kr report

학교폭력, 왕따의 구조적 특징 > unipay2

본문 바로가기

unipay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교폭력, 왕따의 구조적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02:58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 왕따의 구조적 특징.hwp






2)지속성

자살이나 정신병리와 같은 심각한 피해가 발생한 事例(사례) 중 대부분은 피해자…(skip)
순서

Download : 학교폭력, 왕따의 구조적 특징.hwp( 25 )


,인문사회,레포트






다.설명
레포트/인문사회
학교폭력,%20왕따의%20구조적%20특징_hwp_01.gif 학교폭력,%20왕따의%20구조적%20특징_hwp_02.gif 학교폭력,%20왕따의%20구조적%20특징_hwp_03.gif 학교폭력,%20왕따의%20구조적%20특징_hwp_04.gif 학교폭력,%20왕따의%20구조적%20특징_hwp_05.gif 학교폭력,%20왕따의%20구조적%20특징_hwp_06.gif





[학교폭력과왕따]학교폭력,왕따의구조적특징




학교폭력, 왕따의 구조적 특징

[학교폭력과왕따]학교폭력,왕따의구조적특징 , 학교폭력, 왕따의 구조적 특징인문사회레포트 ,


Ⅰ. 우리나라 학교폭력의 특징

1. 집단성
2. 지속성
3. 일반성

Ⅱ. 왕따의 특징

1. environment(환경) 적 특성(特性)
1) 학교environment(환경)
2) 가정
3) 지역
4) 文化(culture) -집단주의

2. 구성원의 특징
1) 가해자 특성(特性)
2) 피해자 특성(特性)
3) 가해자면서 피해자의 특성(特性)
4) 방관자의 특성(特性)
5) 따돌림 구성원의 참여자 역할

* 서지사항



1. 우리나라 학교폭력의 특징

1) 집단성

집단성과 관련하여서는 가해행위의 범위를 어떻게 규정하는지에 따라 가해
집단의 규모가 달라질 수 있따 가해행위를 적극적으로 왕따를 시키거나 괴롭
히는 행동으로 한정할 경우 대략 10%정도가 포함되지만, 주동자를 적극적으
로 도와주거나 단순 동조하는 행위까지 포함시킬 경우 40% 정도까지 늘어나
는 것으로 나타났다(김현주, 2003). 특히 언론에 보도될 정도의 심각한 피해학
생들의 경우 본인의 학급이나 전교생이 대부분 알고 있었거나 많은 학생들이
단순 동조했다고 할 수 있따
또한 올해 초문제가 되었던 `일진회` 사건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학교
내의 폭력 서클 역시 점차 집단화, 조직화되는 경향이 있따 일부 학생들의 폭
력 서클은 성인 폭력조직과 연계되어 있거나 학교 간에 연결망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으며, 이렇게 집단화, 조직화될 경우 개인적인 폭력보다 더욱 무서
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따 그리고 학교폭력의 집단성은 학교폭력의 양상이
점차 흉포화, 범죄화되어 가는 Cause 이 되기도 한다.
Total 6,63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unipa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unipa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