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학생부종합전형의 drawback(걸점) 및 개선方案 (교육제도 폐해, 모두를 울리는 학생부 종합전형 대폭 개편해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02:36
본문
Download : [보고서] 학생부종합전형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교육제도 폐해, 모두를 울리는 학생부 종합전형 대폭 개편해야 한다).hwp
학생부종합전형은 수능 또는 논술 등과 같은 일회성 시험으로 학생을 평가하는 정량적 평가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교 재학기간 전반의 교과, 비교과 활동을 토대로 정성적 평가를 실시함으로써 학생을 선발하는 취지로 도입되었다. 도입 첫 해인 2015년 4년제 대학의 학생부종합전형 비중은…(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보고서] 학생부종합전형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교육제도 폐해, 모두를 울리는 학생부 종합전형 대폭 개편해야 한다).hwp( 16 )
설명
[보고서] 학생부종합전형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교육제도 폐해, 모두를 울리는 학생부 종합전형 대폭 개편해야 한다) , [보고서] 학생부종합전형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교육제도 폐해, 모두를 울리는 학생부 종합전형 대폭 개편해야 한다)인문사회레포트 ,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종합전형문제점 학생부종합전형개선방안 스펙몰아주기 공정성 도덕성 사교육 학부모고통
[보고서] 학생부종합전형의 drawback(걸점) 및 개선方案
순서
(교육제도 폐해, 모두를 울리는 학생부 종합전형 대폭 개편해야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다.
[보고서] 학생부종합전형의 drawback(걸점) 및 개선方案 (교육제도 폐해, 모두를 울리는 학생부 종합전형 대폭 개편해야 한다)
학생부종합전형,학생부종합전형문제점,학생부종합전형개선방안,스펙몰아주기,공정성,도덕성,사교육,학부모고통,인문사회,레포트
![[보고서]%20학생부종합전형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안%20(교육제도%20폐해,%20모두를%20울리는%20학생부%20종합전형%20대폭%20개편해야%20한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3%B4%EA%B3%A0%EC%84%9C%5D%20%ED%95%99%EC%83%9D%EB%B6%80%EC%A2%85%ED%95%A9%EC%A0%84%ED%98%95%EC%9D%98%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A%B0%9C%EC%84%A0%EB%B0%A9%EC%95%88%20(%EA%B5%90%EC%9C%A1%EC%A0%9C%EB%8F%84%20%ED%8F%90%ED%95%B4,%20%EB%AA%A8%EB%91%90%EB%A5%BC%20%EC%9A%B8%EB%A6%AC%EB%8A%94%20%ED%95%99%EC%83%9D%EB%B6%80%20%EC%A2%85%ED%95%A9%EC%A0%84%ED%98%95%20%EB%8C%80%ED%8F%AD%20%EA%B0%9C%ED%8E%B8%ED%95%B4%EC%95%BC%20%ED%95%9C%EB%8B%A4)_hwp_01.gif)
![[보고서]%20학생부종합전형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안%20(교육제도%20폐해,%20모두를%20울리는%20학생부%20종합전형%20대폭%20개편해야%20한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3%B4%EA%B3%A0%EC%84%9C%5D%20%ED%95%99%EC%83%9D%EB%B6%80%EC%A2%85%ED%95%A9%EC%A0%84%ED%98%95%EC%9D%98%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A%B0%9C%EC%84%A0%EB%B0%A9%EC%95%88%20(%EA%B5%90%EC%9C%A1%EC%A0%9C%EB%8F%84%20%ED%8F%90%ED%95%B4,%20%EB%AA%A8%EB%91%90%EB%A5%BC%20%EC%9A%B8%EB%A6%AC%EB%8A%94%20%ED%95%99%EC%83%9D%EB%B6%80%20%EC%A2%85%ED%95%A9%EC%A0%84%ED%98%95%20%EB%8C%80%ED%8F%AD%20%EA%B0%9C%ED%8E%B8%ED%95%B4%EC%95%BC%20%ED%95%9C%EB%8B%A4)_hwp_02.gif)
![[보고서]%20학생부종합전형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안%20(교육제도%20폐해,%20모두를%20울리는%20학생부%20종합전형%20대폭%20개편해야%20한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3%B4%EA%B3%A0%EC%84%9C%5D%20%ED%95%99%EC%83%9D%EB%B6%80%EC%A2%85%ED%95%A9%EC%A0%84%ED%98%95%EC%9D%98%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A%B0%9C%EC%84%A0%EB%B0%A9%EC%95%88%20(%EA%B5%90%EC%9C%A1%EC%A0%9C%EB%8F%84%20%ED%8F%90%ED%95%B4,%20%EB%AA%A8%EB%91%90%EB%A5%BC%20%EC%9A%B8%EB%A6%AC%EB%8A%94%20%ED%95%99%EC%83%9D%EB%B6%80%20%EC%A2%85%ED%95%A9%EC%A0%84%ED%98%95%20%EB%8C%80%ED%8F%AD%20%EA%B0%9C%ED%8E%B8%ED%95%B4%EC%95%BC%20%ED%95%9C%EB%8B%A4)_hwp_03.gif)
![[보고서]%20학생부종합전형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안%20(교육제도%20폐해,%20모두를%20울리는%20학생부%20종합전형%20대폭%20개편해야%20한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3%B4%EA%B3%A0%EC%84%9C%5D%20%ED%95%99%EC%83%9D%EB%B6%80%EC%A2%85%ED%95%A9%EC%A0%84%ED%98%95%EC%9D%98%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A%B0%9C%EC%84%A0%EB%B0%A9%EC%95%88%20(%EA%B5%90%EC%9C%A1%EC%A0%9C%EB%8F%84%20%ED%8F%90%ED%95%B4,%20%EB%AA%A8%EB%91%90%EB%A5%BC%20%EC%9A%B8%EB%A6%AC%EB%8A%94%20%ED%95%99%EC%83%9D%EB%B6%80%20%EC%A2%85%ED%95%A9%EC%A0%84%ED%98%95%20%EB%8C%80%ED%8F%AD%20%EA%B0%9C%ED%8E%B8%ED%95%B4%EC%95%BC%20%ED%95%9C%EB%8B%A4)_hwp_04.gif)
![[보고서]%20학생부종합전형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안%20(교육제도%20폐해,%20모두를%20울리는%20학생부%20종합전형%20대폭%20개편해야%20한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3%B4%EA%B3%A0%EC%84%9C%5D%20%ED%95%99%EC%83%9D%EB%B6%80%EC%A2%85%ED%95%A9%EC%A0%84%ED%98%95%EC%9D%98%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A%B0%9C%EC%84%A0%EB%B0%A9%EC%95%88%20(%EA%B5%90%EC%9C%A1%EC%A0%9C%EB%8F%84%20%ED%8F%90%ED%95%B4,%20%EB%AA%A8%EB%91%90%EB%A5%BC%20%EC%9A%B8%EB%A6%AC%EB%8A%94%20%ED%95%99%EC%83%9D%EB%B6%80%20%EC%A2%85%ED%95%A9%EC%A0%84%ED%98%95%20%EB%8C%80%ED%8F%AD%20%EA%B0%9C%ED%8E%B8%ED%95%B4%EC%95%BC%20%ED%95%9C%EB%8B%A4)_hwp_05.gif)
![[보고서]%20학생부종합전형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안%20(교육제도%20폐해,%20모두를%20울리는%20학생부%20종합전형%20대폭%20개편해야%20한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3%B4%EA%B3%A0%EC%84%9C%5D%20%ED%95%99%EC%83%9D%EB%B6%80%EC%A2%85%ED%95%A9%EC%A0%84%ED%98%95%EC%9D%98%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A%B0%9C%EC%84%A0%EB%B0%A9%EC%95%88%20(%EA%B5%90%EC%9C%A1%EC%A0%9C%EB%8F%84%20%ED%8F%90%ED%95%B4,%20%EB%AA%A8%EB%91%90%EB%A5%BC%20%EC%9A%B8%EB%A6%AC%EB%8A%94%20%ED%95%99%EC%83%9D%EB%B6%80%20%EC%A2%85%ED%95%A9%EC%A0%84%ED%98%95%20%EB%8C%80%ED%8F%AD%20%EA%B0%9C%ED%8E%B8%ED%95%B4%EC%95%BC%20%ED%95%9C%EB%8B%A4)_hwp_06.gif)
Ⅰ. 서론
Ⅱ. 본론
1. 학생부종합전형의 결점
1) 스펙 몰아주기 현상
2) 공정성 문제
3) 도덕성 문제
4) 학부모 고통 가중 및 사교육 시장 확대
2. 학생부종합전형의 improvement(개선)measure(방안)
1) 학생부 기재사항 축소 조정
2)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 보장
Ⅲ. conclusion
서지사항
학생부종합전형
모두를 울리는 학생부종합전형, 대폭 개편해야 한다.
Ⅰ. 서론
2015년 처음 도입된 학생부종합전형은 대입 수시모집 전형 중 하나로써 대학에서 학생을 선발할 때, 학교생활기록부를 중심으로 recommendation, 자기introduction서, 면접 등을 통해 학생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