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ppl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00:24
본문
Download : 영화와 ppl에 대해.hwp
서론
본론
PPL의 등장 배경
PPL의 definition
PPL의 역사(歷史)
PPL의 특징
PPL의 SWOT분석
본론 - 2
종합 예술로서의 영화
영화의 시각적 요소와 PPL
PPL과 영화의 상업성
結論(결론)
서론
영화를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혹은 부자연스럽게 우리에게 다가오는 것들이 바로 주인공들의 옷이라거나 혹은 소품들이다. 따라서 그들에게 TV 신문 라디오와 같은 대중매체들은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인식되어왔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PPL(Product Placement)과 같은 혼합적인 새로운 광고형식은 마케터들에게 큰 기회이자 수단이 되고 있따
◎PPL의 definition
화면 속에 자사의 제품이나 브랜드, 서비스를 배치하여 관객(소비자)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 관객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으면서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키는 것이다.
국내 톱 탤런트가 인기드라마에서 사용한 제품이 시장에서 팔리는 장면을 흔히 목격할 수 있따 시청자들의 관심이 클수록 주인공이 사용한 제품이 많이 판매되는 것…(dro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간접광고 , 영화와 ppl에 대해경영경제레포트 ,
영화와 ppl에 대해
설명
Download : 영화와 ppl에 대해.hwp( 24 )
간접광고
,경영경제,레포트
다. 영화제작자는 이러한 소품들을 협찬 받아서 그 제작비를 줄이고 광고주들은 그 광고비용을 절감하는데 이것이 바로 PPL의 요점이라고 할 수 있따 그러면 PPL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그러한 PPL이 영화예술에 어떠한 effect을 끼치는지에 마주향하여 논해보기로 하자.
본론 - 1
◎PPL의 등장 배경
기업의 마케터들은 항상 자사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가장 效果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이제 기존매체와 이를 통한 marketing 메시지에 익숙해지고 지핑(Zipping)이나 재핑(Zapping) 등으로 대중매체에서 전달하는 광고를 리모컨으로 능숙하게 회피할 수 있게 된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기란 결코 쉽지 않게 되었다. 또한 시장이나 소비자를 둘러싼 marketing 環境에 따라 4대매체중심의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통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의 접근이라는 차원에서도 다양한 매체의 활용은 불가피한 것으로 보인다. 영화사는 제작비를 충당할 수 있어 서로 상부상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새로운 광고 marketing 전술이며 대표적인 간접광고의 일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