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아동지도론] 방과후 아동지도의 놀이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15:13
본문
Download : [방과후 아동지도론] 방과후 아동지도의 놀이지도.hwp
^^ [방과후아동지도론]방과후아동지도의놀이지도 , [방과후 아동지도론] 방과후 아동지도의 놀이지도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1. 방과후 아동지도 교실에서의 놀이지도
1) 놀이란 무엇인가?
2) 놀이와 교육
3) 놀이 규칙의 교육적 의미
4) 방과후 지도교실에서의 놀이지도
2. 전래놀이를 통한 지도
1) 전래놀이란?
2) 전래 놀이 지도 계획
3) 지도의 예
요즘 아이들이 즐기는 컴퓨터 게임이나 전자오락 등은 대부분이 혼자서 즐기거나 둘이상이 할 수 있다 하더라도 상호 작용이 전혀 없으며 그 내용이 폭력적이고 파괴적이어서 아이들의 잠재적인 의식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리포트 준비에 여러모로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방과후 지…(skip)
다.
취업모들의 자녀들에게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학원 가는 시간 외에 여가시간이 이러한 우려 속에 방치되어 있다는 것이다. ^^
놀이의 개념과 놀이와 교육의 관계, 방과 아동지도 교실에서의 놀이지도에 대해서 살펴보고, 전래놀이를 통한 지도계획과 사례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방과후 아동지도론] 방과후 아동지도의 놀이지도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Download : [방과후 아동지도론] 방과후 아동지도의 놀이지도.hwp( 61 )
[방과후아동지도론]방과후아동지도의놀이지도
![[방과후%20아동지도론]%20방과후%20아동지도의%20놀이지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A%B3%BC%ED%9B%84%20%EC%95%84%EB%8F%99%EC%A7%80%EB%8F%84%EB%A1%A0%5D%20%EB%B0%A9%EA%B3%BC%ED%9B%84%20%EC%95%84%EB%8F%99%EC%A7%80%EB%8F%84%EC%9D%98%20%EB%86%80%EC%9D%B4%EC%A7%80%EB%8F%84_hwp_01.gif)
![[방과후%20아동지도론]%20방과후%20아동지도의%20놀이지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A%B3%BC%ED%9B%84%20%EC%95%84%EB%8F%99%EC%A7%80%EB%8F%84%EB%A1%A0%5D%20%EB%B0%A9%EA%B3%BC%ED%9B%84%20%EC%95%84%EB%8F%99%EC%A7%80%EB%8F%84%EC%9D%98%20%EB%86%80%EC%9D%B4%EC%A7%80%EB%8F%84_hwp_02.gif)
![[방과후%20아동지도론]%20방과후%20아동지도의%20놀이지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A%B3%BC%ED%9B%84%20%EC%95%84%EB%8F%99%EC%A7%80%EB%8F%84%EB%A1%A0%5D%20%EB%B0%A9%EA%B3%BC%ED%9B%84%20%EC%95%84%EB%8F%99%EC%A7%80%EB%8F%84%EC%9D%98%20%EB%86%80%EC%9D%B4%EC%A7%80%EB%8F%84_hwp_03.gif)
![[방과후%20아동지도론]%20방과후%20아동지도의%20놀이지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A%B3%BC%ED%9B%84%20%EC%95%84%EB%8F%99%EC%A7%80%EB%8F%84%EB%A1%A0%5D%20%EB%B0%A9%EA%B3%BC%ED%9B%84%20%EC%95%84%EB%8F%99%EC%A7%80%EB%8F%84%EC%9D%98%20%EB%86%80%EC%9D%B4%EC%A7%80%EB%8F%84_hwp_04.gif)
![[방과후%20아동지도론]%20방과후%20아동지도의%20놀이지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A%B3%BC%ED%9B%84%20%EC%95%84%EB%8F%99%EC%A7%80%EB%8F%84%EB%A1%A0%5D%20%EB%B0%A9%EA%B3%BC%ED%9B%84%20%EC%95%84%EB%8F%99%EC%A7%80%EB%8F%84%EC%9D%98%20%EB%86%80%EC%9D%B4%EC%A7%80%EB%8F%84_hwp_05.gif)
놀이의 개념(槪念)과 놀이와 교육의 관계, 방과 아동지도 교실에서의 놀이지도에 상대하여 살펴보고, 전래놀이를 통한 지도계획과 事例에 상대하여 요점한 입니다. 한 번 빠지게 되면 계속 매달림으로써 일상 생활에 치명적인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른들을 귀찮게 하지 않는다거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이라는 명목으로 그대로 방치해서는 않될 것이다. 아직 스스로를 제어할 능력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전자오락을 지속적으로 하도록 방치하는 것은 어른들의 마약 중독이나 알콜 중독과 다를 바가 없다. 리포트 준비에 여러모로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에게 건전하면서도 재미있는 놀 거리를 만들어 준다면 구지 그만 하라고 말하지 않아도 그들은 오락에 매달리지 않을 것이다. “오락 좀 그만 해라.” “비디오 그만 봐라” 하고 제제만 가한다면 아이들에게는 어른들은 자신들이 하는 일을 방해만 하는 존재로 인식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