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의 음악, 의상문화와 춤문화와 또래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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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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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靑少年(청소년) 들이 모던 락, 레게, 인디, 얼터너터
브 음악을 들으며 시간을 보내는 것과 고…(생략(省略))
설명
靑少年의 음악, 의상문화와 춤문화와 또래문화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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靑少年의 음악, 의상문화와 춤문화와 또래문화
다.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靑少年(청소년) 들이 우상시하는 음악과 가수 등은 성인세계에
동화될 수 없다. 즉, 靑少年(청소년) 과 성...
靑少年(청소년) 의 음악, 의상culture와 춤culture와 또래culture
목차
Ⅰ. 靑少年(청소년) 의 음악culture와 의상culture
1. 靑少年(청소년) 과 음악culture
2. 靑少年(청소년) 과 의상culture
Ⅱ. 靑少年(청소년) 의 춤culture와 또래culture
1. 靑少年(청소년) 과 춤culture
2. 靑少年(청소년) 과 또래culture
1) 동료의 역할
2) 靑少年(청소년) 동료집단의 變化
3) 이성동료와의 관계
*서지사항
I. 靑少年(청소년) 의 음악culture와 의상culture
1) 靑少年(청소년) 과 음악culture
음악교육학이나 음악에 관한 전문서적에는 靑少年(청소년) 음악이라는 별도의 주
제로 쓰여진 내용들이 있기는 하나 실제적으로 靑少年(청소년) 음악이 따로 존재하지
는 않는다. 다만, 연령에 따라 음악을 다르게 받아들일 뿐이며 음악에
많은 관심과 정보를 가지고 그들의 활발한 하위culture를 정립시켜 나가고 있는
것이다. 다만, 연령에 따라 음악을 다르게 받아들일 뿐이며 음악에
많은 관심과 정보를 가지고 그들의 활발한 하위culture를 정립시켜 나가고 있는
것이다. 즉, 靑少年(청소년) 과 성인culture는 각 시대와 연령
에 따라 고유하고 상이한 음악세계 및 음악culture를 형성해왔기 때문에 각각
독립적으로 다루어져야 한다. 靑少年(청소년) 들이나 성인들이나 음악을 듣고 즐기는 데 있어서는 크게
다를 바가 없다. 이런 점에서 볼 때 성인세대가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성인culture나 성인음악의
세계로 동화되도록 강요할 수 없다. 靑少年(청소년) 들이나 성인들이나 음악을 듣고 즐기는 데 있어서는 크게
다를 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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靑少年(청소년) 의 음악, 의상culture와 춤culture와 또래culture
목차
Ⅰ. 靑少年(청소년) 의 음악culture와 의상culture
1. 靑少年(청소년) 과 음악culture
2. 靑少年(청소년) 과 의상culture
Ⅱ. 靑少年(청소년) 의 춤culture와 또래culture
1. 靑少年(청소년) 과 춤culture
2. 靑少年(청소년) 과 또래culture
1) 동료의 역할
2) 靑少年(청소년) 동료집단의 變化
3) 이성동료와의 관계
*서지사항
I. 靑少年(청소년) 의 음악culture와 의상culture
1) 靑少年(청소년) 과 음악culture
음악교육학이나 음악에 관한 전문서적에는 靑少年(청소년) 음악이라는 별도의 주
제로 쓰여진 내용들이 있기는 하나 실제적으로 靑少年(청소년) 음악이 따로 존재하지
는 않는다.
靑少年(청소년) 들이 음악을 듣는 것은 여가를 즐기는 하나의 방법인 것이다.
성인음악과 靑少年(청소년) 음악과의 차이점은 그들이 좋아하는 음악들 간에 예술성
이나 수준에서 어떠한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니라 음악을 듣고 창조하는 대상자
들이 다르다는 것뿐이다. 그들
이 음악을 듣는다는 것은 혼자만의 괴로움과 외로움으로부터 탈피하여 음악
과 대화하려고 한다는 의미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아 따라서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있
어서 음악은 대화를 보조해 주는 역할을 하며, 결국 靑少年(청소년) 들은 음악을 듣는
것을 통해 그들 상호간의 신뢰성 및 공감대와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게 된다된다. 이런 점에서 볼 때 성인세대가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성인culture나 성인음악의
세계로 동화되도록 강요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