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의 history(역사) 화된 구속사적 종말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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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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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의 올리우심은 누가의 이해에 따르면 단순히 죽음의 고난을 통하여 지상으로부터의 빼앗아감 만이 아니다. 주(예수)의 길의 계속되는 지리적인 진행은 복음서의 끝과 행전의 처음에서 “예루살렘에서 처음 하여”(눅 24:47)와 “땅끝까지”로 잘 알려진다. 그것은 동시에 부활과 승천을 포함한다.” A.a.O., S.227.
예수의 길은 그러므로 주의 길의 진행과 관련하여 증인들의 길 앞에 놓여 있다 참조. ebd..
. 또한 고난에의 그리고 고난을 통한 영광에의 길(비교. 눅 22:22;24:26)로 표시되어진 예수의 길은 (예수의 증인 내지는) 예수를 따르는 자들에게 전형(典型)이 된다(비교. 눅 14:27;9:23). “그 길이 고난을 통하여 영광에 이른다는 것” T. Baumeister, Die Anfänge der T…(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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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의 올리우심은 누가의 이해에 따르면 단순히 죽음의 고난을 통하여 지상으로부터의 빼앗아감 만이 아니다. “구속사적인 당위성에 의해서 예수의 길이 예루살렘을 향해 뻗어 나갔드시, 예수 증인의 길도 그처럼 예루살렘으로부터 처음 하여 땅끝까지 뻗어 나간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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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의 올리우심은 누가의 이해에 따르면 단순히 죽음의 고난을 통하여 지상으로부터의 빼앗아감 만이 아닐것이다. . 그것은 동시에 부활과 승천을 포함한다.” G. Schneider, Lk, I. S.229.
그것들로 예수는 예루살렘에서 퇴장한다(εξοδος: 눅 9:31). 이 구성적인 사항관련성에 따르면 예수는 하나님의 구원계획에 따라 세례요한이 예비한 주의 길로 들어가서 많은 고난을 통하면서 그 길을 가고 마침내 주의 길로부터 영광에로 들어가게 된다 예수가 영광에 들어가는 것은 목적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는 아버지로 부터 성령을 받아서 사도들에게 부어 준다. 그것은 동시에 부활과 승천을 포함한다. 마가에게 있어서 “주의 길”이 예수의 세례받음으로 처음 해서 그의 부활로 끝나는 예수의 길과 동일시 되는 반면에, 누가에게 있어서 주의 길은 그 반대로 예수의 길이 그의 올리워 감으로 끝남에도 불구하고 계속된다 공동체에게 부어진 성령이 주(예수)의 길의 계속성을 보장한다. 그러므로 예수의 길의 목적은 성령세례를 주는 것이 된다(비교. 눅 12:49). 성령세례는 주의 길의 전환점이다.
“주의 길”에 관한 누가적 견해는 마가의 그것과의 비교하에서 더욱 분명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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