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pay.co.kr 우리나라 사교육의 실태와 효과(效果)여부 > unipay5 | unipay.co.kr report

우리나라 사교육의 실태와 효과(效果)여부 > unipay5

본문 바로가기

unipay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우리나라 사교육의 실태와 효과(效果)여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08:04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사교육의 실태와 효과여부.hwp




한국교육개발원은 최근 10개월 동안 서울의 초등학교 5, 6학년생 1324명, 중고생 3361명, 중고생 학부모 265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초등학생의 85%가 과외를 받는 등 사교육 실…(省略)

Download : 우리나라 사교육의 실태와 효과여부.hwp( 23 )



우리교육 현실에서 행해지고 있는 사교육의 실태와 사교육의 효과(效果) 여부를 살펴보고 그에 따른 문제가되는점 과 효과(效果)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상으로하여 제시하고 있따


레포트/사범교육
사교육[1][1][1].

설명



다.사교육[1][1][1]. , 우리나라 사교육의 실태와 효과여부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우리나라%20사교육의%20실태와%20효과여부_hwp_01.gif 우리나라%20사교육의%20실태와%20효과여부_hwp_02.gif 우리나라%20사교육의%20실태와%20효과여부_hwp_03.gif 우리나라%20사교육의%20실태와%20효과여부_hwp_04.gif 우리나라%20사교육의%20실태와%20효과여부_hwp_05.gif 우리나라%20사교육의%20실태와%20효과여부_hwp_06.gif





1. 들어가는 말………………………………………………… 2p

2. 우리나라 사교육의 reality(실태) ………………………………… 2p
1. 전염병처럼 확산되는 선행학습 열풍…………………… 2p
2. 선행학습을 하는 이유……………………………………4p

3. 사교육의 결과 여부와 견해 ……………………………… 5p
1. 선행학습의 결과 여부……………………………………5p
2. 사교육의 결과 에 대한 견해 ……………………………8p

4. 맺는 말………………………………………………………13p

5. 참고 문헌………………………………………………… 13p

Ⅱ. 우리나라 사교육의 reality(실태) (선행학습)

사교육이란 학교수업 외에 받는 교육 활동으로 현재 학교의 대부분의 학생들이 사교육을 받아 학교교육에 큰 문제가 되고 있다 그 종류로는 학원, 과외활동, 선행학습, 누리망 강의 등이 있다 학교에서 부족하거나 배우지 못하는 부분을 따로 배우는 사적인 교육인 사교육의 reality(실태) 는 오늘날에 와서는 많은 결점을 낳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선행학습의 광풍에 몸살을 앓고 있다 학부모들은 자기 아이가 다른 아이들보다 뒤쳐질세라 아이를 몰아붙이고 있고, 학원은 경쟁적으로 과도한 선행학습 program을 개발하여 학부모의 불안한 심리를 유혹하고 있다 무분별한 광고와 잘못된 정보에 의해 선행학습은 불가피한 운명으로 받아들이게 되었고, 그 피해와 고통은 고스란히 아이들이 당하고 있다

현재 행해지는 선행학습은 예습의 일종이지만 일반적인 예습과는 성격이 다르다. 서울 지역 초등학생 10명 중 9명 정도가 과외를 받고 있으며 특히 수학 과외를 받는 초등학생 10명 중 7명은 정상적인 학교 교육과정보다 한 달 내지 1년 이상 앞당겨 배우는 등 선행(선행 학습이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교에서 배울 내용을 조금 앞서 공부하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학제와 학년을 뛰어 넘어섰다.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형태로 선행학습을 하고 있다 성적이 상위권인 학생이나 사교육비를 부담할만한 집 아이들은 대부분이 선행학습을 하고 있다 특히 강남을 필두로 일산을 포함한 수도권 도시에서 선행학습 열풍이 불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선행학습은 얼마만큼 성행하고 있으며 왜 그렇게 성행하는 것일까?

1. 전염병처럼 확산되는 선행학습 열풍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서울 초등학생의 70%가 선행학습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순서


우리나라 사교육의 실태와 효과(效果)여부
우리교육 현실에서 행해지고 있는 사교육의 실태와 사교육의 효과 여부를 살펴보고 그에 따른 문제점과 효과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제시하고 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unipa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unipa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