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진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1:54
본문
Download : 원격진료.hwp
우선은 아픈 환자를 움직여서 옷을 입히고 차에 태워 병원에 까지 데리고 가야 합니다. 이 원격진료를 telemedicine이라고 하고 장비를 설치하는데의 높은 가격과 아직은 초보적인 원격 진단장비로 어려움은 있지만 얼마 없어서 상당히 보편화될 수 있으리라 봅니다.. 현대문명의 이기가 전체주의 사회의 통치기구로 …(省略)
순서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원격 진료 (Telemedicine) 갑자기 몸이 아플 때 믿을 만한 병원에서 진찰을 받고 싶은데 일반인이라면 큰 병원에서 진찰받는 일이 쉽... , 원격진료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원격진료.hwp( 98 )
원격 진료 (Telemedicine)




다.
병원에서 줄서서 次例를 기다려 접수를 하는데 3차 진료기관의 경우는 동네 의원에서 진료의뢰서를 끊어오라고 퇴짜놓기 쉽상입니다.
만약에 몸이 아플 때, 마치 T.V 모니터를 키면 화면이 뜨는 것처럼, 의사가 화면에 나와서 환자의 아픈 사연을 들어주고 처방을 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밤에 열난 애기를 처치하지 못해서 전전긍긍할 때, 늙으신 노모의 지병이 심해져 곤란을 겪을 때 화면에 나타난 의사가 상황을 파악하고 진료해 준다면 얼마나 편리할까!
실제로 꿈같기만 한 얘기들이 차츰 현실로 이루어질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회적인 기간망이 확충되지 않아서 당장에 일반에게 다가가기에는 한계가 있지만 이같은 원격진료는 현재 환자들이 병원에서 느끼게 되는 상당한 불편을 많이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948년에 영국작가 죠지 오웰은 그의 소설 `1984`에서 未來(미래)를 예견하면서 未來(미래)사회에는 커다란 모니터를 통해 통치자가 일반인을 감시하는 상황으로 상상하였습니다. 이런게 싫어 동네의원에서 진찰을 받자니 왠지 믿음이 안갑니다.
레포트/감상서평
갑자기 몸이 아플 때 믿을 만한 병원에서 진찰을 받고 싶은데 일반인이라면 큰 병원에서 진찰받는 일이 쉽...
원격진료
원격 진료 (Telemedicine)
갑자기 몸이 아플 때 믿을 만한 병원에서 진찰을 받고 싶은데 일반인이라면 큰 병원에서 진찰받는 일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인내심의 한계를 시험하면서 막상 귀하신 선생님을 몇 시간의 기다림 끝에 만나면 시큰둥한 reaction 으로 3분 만에 진료를 끝내고 환자는 자신의 아픈 구석을 의사선생님에게 제대로 얘기조차 못하고 약을 타서 총총히 병원문을 나서게 됩니다.
이렇게 돌아간 환자가 의사와 의료 사회 전반에 대한 반감이 안 생길리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