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경영戰略1111 / 경영戰略 Profit model C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4:19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1111.ppt
그렇지만 다각화에 성공한 기업들은 그다지 많지 않다. 다각화의 정의(定義) Richard Rumelt (1974) 단일 사업 기업(Single Business) 주력 사업에서 매출의 95% 이상을 얻는 기업 수직적 통합기업(Vertically Integrated Firm) 수직적으로 통합된 기업 내에서 매출의 70%이상을 얻는 기업 주력사업중심기업(Dominant diversifier firm) 주력 사업내에서 70~95%의 매출을 얻는 기업 관련다각화 기업(Related Diversifier) 관련사업에서 70% 이상의 매출을 얻는 기업 (U.A) 비관련 다각화 기업(Unrelated Diversifier) 관련사업에서 70%에 미치지 못하는 기업 (한국의 대기업 P. 397 표 9-5) Corporate Restructuring 80, 90 년대, 다각화에서 집중화로 전환 다각화의 목적 성장추구 위험감소 범위의 경제성 한기업이 두가지 제품을 동시에 생산할 때 소요되는 비용이 별개의 두기업이 각각 한 제품씩 개별적으로 생산 할 때에 소요되는 비용의 합보다 작다 유형자원 진로의 소주와 Coors 무형자원 브랜드, 명성 삼성, LG, AmEx 기술력 Cannon 광학기술, 정밀 기계 기술, 전자 기술 (현미경-카메라- 복사기-프린터) Amazon DataBase 조직 내부시장의 활용 자본, 인력 조달 시장 지배력 약탈적 가격 경쟁 상호 구매, 상호 경쟁 자제 다각화의 성과 Rumelt 관련다각화 비관련다각화 Porter 다각화를 위한 Test 산업의 매력도 테스트( Attractiveness Test) 진입 비용 테스트 (Cost of En...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제경영 경영전략1111 / 경영전략 Profit model C
순서





설명
Download : 경영전략1111.ppt( 97 )
경영戰略 Profit model Cycle Profit After sa...
[경제경영] 경영戰略1111 / 경영戰略 Profit model C
경영전략 Profit model Cycle Profit After sa...
다. 경영전술 Profit model Cycle Profit After sale Profit New Product Profit 기업의 다각화 전술 Cycle Profit After Sale Profit Hierarchy of Strategy 기업의 다각화 다각화에 매력을 느끼는 기업들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