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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사회학] 제 7장 교육 평등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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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6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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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급률은 학교기회 점유의 시계열적 경향을 알아보는 데 편리하다. 입학 당시의 학생 수를 기준으로 하여 각 학년마다 진급한 학생 수의 비율을 비교하려는 집단별로 계산하는 것이다. 교육평등, 불평등의 상황은 교육기회의 분배구조, 교육조건의 상태, 성적을 포함한 교육결과의 상황에 관한 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겠다.

제 7장 교육 평등론 내용정리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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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평등론, 교육기회분배와 결정요인, 교육평등정책



1. 교육기회분배와 결정요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교육기회 분배상황의 측정(測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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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교육 평등론의 전개
1. 교육기회분배와 결정요인

교육기회의 분배구조는 관련된 각 집단의 교육기회 점유수준을 비교함으로써 알 수 있다 교육기회의 점유수준을 말해주는 지표에는 취학률, 진급률, 탈락률, 교육선발지수, 지니계수 등이 있다 취학률은 말할 필요도 없이 한 학교급 또는 학년의 취학 해당 인구 가운데 실제로 취학하고 있는 학생 수의 비율이다.

제 7장 교육 평등론 내용정리(arrangement)


[교육사회학] 제 7장 교육 평등론


제 7장 교육 평등론
3. 교육평등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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