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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dolf Steiner의 교육사상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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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0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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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자아의 신체적·감각적 속성의 존재가 점진적으로 소멸되어 가는 과정을 신적 존재의 영적 회복(Exkarnation: 초감각세계로의 귀환)이라고 규정한다. 인간은 태어나기 전에는 인간의 영혼과 정신이 초감각적인 세계에 산다.




인간의 본질로서의 자아는 개체적 존재로서의 인간의 생성과정 속에서 신체적·감각적 속성을 갖는 존재로 발달하게 된다 Steiner는 이러한 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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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dolf Steiner의 교육사상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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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본질로서의 자아는 개체적 존재로서의 인간의 생성과정 속에서 신체적·감각적 속성을 갖는 존재로 발달하게 된다. Steiner 교육학에서 관심을 가지고 주목하는 것은 아동기와 youth기 단계이다. 신체적인 것은 단지 질료적인 면에서 실체이며, 성체는 감각의 매체이며, 에테르는 생활력의 매개체이다. 신적 존재의 현현에서는 영혼·정신적인 존재가 `성체` (Astralgeister: 초감각 세계의 정령), 에테르( ther: 영기로서의 생활력의 매개체), 신체라는 세계의 몸 또는 매개물로 결합되어 존재한다. 정서 장애나 지적 장애는 이러한 세 가지 요소의 불균형 때문에 일어나는 것으로 보고 있따 `오이리트미`는 이 세 가지 요소의 불균형 상태를 치료하는 동작 예술이라는 것이다. Steiner는 이러한 현상을 `신적 존재의 현현 Inkarnation`이라고 규정한다. Steiner는 이러한 현상... , Rudolf Steiner의 교육사상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인간의 본질로서의 자아는 개체적 존재로서의 인간의 생성과정 속에서 신체적·감각적 속성을 갖는 존재로 발달하게 된다된다. 신적 존재의 영적 복귀는 정신적·영적 세계의 삶의 스타트 또는 신체적·감각적 세계의 삶으로부터 정신적 영체적 세계의 삶으로의 진입을 의미한다. 이 단계의 과정에서 이 세 가지…(투비컨티뉴드 )
다. 그리고 죽음과 동시에 다시 돌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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