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 China 유신운동파의 교육적 관심사와 특징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00:54본문
Download : 근대 중국 유신운동파의 교육적 관심사와 특징 분석.hwp
그리고 이러한 민지의 개발은 교육을 통해서 해야 한다고 보았다. 그는 한 국가의 강약은 교육의 발달여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여기고, 국가가 부강하려면 국민의 지혜 즉, 민지(民智)를 개발해야 한다고 보았다.
Download : 근대 중국 유신운동파의 교육적 관심사와 특징 분석.hwp( 94 )






근대 China 유신운동파의 교육적 관심사와 특징 分析(분석)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Ⅰ. 연구의 의의 및 목적
Ⅱ. 강유위, 양계초, 엄복의 교육사상 고찰
Ⅲ. 근대 china 유신운동파의 교육적 관심사 analysis
Ⅳ. 結論(결론) : 유신운동파 교육사상의 특징과 한계
Ⅱ. 강유위, 양계초, 엄복의 교육사상 고찰
1. 康有爲의 교육사상
강유위(1858-1927)는 china의 저명한 사상가, 교육가이다.
강유위는 교육을 발전시키는 것이 국가를 발전시키는 기본적인 방법이라고 보았다. 그가 살았던 시대는 내우외환의 시대였다.
그는 <상청제 제3서(上淸帝第三書)>에서 재주와 지혜가 있는 백성이 많으면 국가가 강해지고, 그 반대이면 국가는 약해진다고 주장하고, china이 쇠약한 근본原因을 교육이 발달…(drop)
근대 중국 유신운동파의 교육사상과 교육적 관심사에 대해서 연구하였습니다.근대중국유신운동파의교육적관심사와특징분석 , 근대 중국 유신운동파의 교육적 관심사와 특징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근대China유신운동파의교육적관심사와특징分析(분석)
다. 따라서 그의 교육사상은 어떻게 하면 교육이 국가의 위기를 구하고, 국가와 민족이 발전할 수 있을까 하는 교육구국론의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
,인문사회,레포트
근대 China 유신운동파의 교육사상과 교육적 관심사에 대하여 연구하였습니다. 내적으로는 사회적 혼란이 지속되는 상황이었고, 외적으로는 열강의 침략에 나라가 흔들리던 상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