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youth기의 사회적 environment(환경) 을 부모(권위적, 독재적, 허용적, 방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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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15: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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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o Buscaglia는 “우리 인간은 서로 사랑하기 위하여 필요로 하고 사랑받기 위해 필요로 합니다.




학습자의 youth기의 사회적 environment(환경) 을 부모(권위적, 독재적, 허용적, 방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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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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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의 youth기의 사회적 environment(환경) 을 부모(권위적, 독재적, 허용적, 방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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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의 靑少年(청소년) 기의 사회적 環境(환경)을 부모(권위적, 독재적, 허용적, 방임적), 또래집단, 학교와의(교사 및 교육중심) 관계를 중심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 靑少年(청소년) 기의 관계형성
- 교사와의 관계형성
結論
출처
서론
사람은 태아 때부터 어머니 배속에서 10개월을 살면서 세상에 태어나고 세상에 태어나면 서부터 가장 먼저 부모와 더불어 살고 어려서는 또래 친구들과 그리고 靑少年(청소년) 기에는 친구와 선생님을 만나고 성인이 되면 배우자와 만나고 직장동료와 만나며 퇴직 후에는 또 다른 인과관계로 인한 자식들과 관계를 맺고 살아간다. 나 역시도 그래왔습니다.
본론
- 靑少年(청소년) 기의 관계형성
靑少年(청소년) 기에는 리얼 우정에 앞서 자신을 알아가고 자아정체감을 형성해 나가기 또래 관계가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만남의 연속선상에서 인간들은 서로 만남을 필요로 하고 중요하게 여기며, 실제로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내가 누구인지를 알기 위해서는 나 자신에 대한 절대적 경험보다는 타인, 특히 또래를 통한 상대적 경험이 훨씬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상호간의 인간관계에서 서로 수용하며 성장을 촉진하고 성숙, 발전하는 것이며, 여러 인간관계 중에 靑少年(청소년) 기의 우정과, 학창시절 선생님과의 관계형성에 대상으로하여 내 나름대로 서술해 보려고 합니다. 이처럼 인간의 삶은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 까지 새로운 관계들의 연속입니다. 타인이 없다면 인간은 홀로 버려진 갓난아이와 같이 성장도 못하고 발전도 못하고 결국에는 인간으로 성장을 멈추고 죽게 될 것입니다.”라고 했었습니다. 인간은 사람과 사람들 사이에 더불어 살며 서로 상호작용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인간관계의 과정입니다. 이처럼 자아정체감 형성을 위한 비…(To be continued )
다. 예를 들어 내가 키가 큰지 작은지, 내가 뚱뚱한지 날씬한지, 공부를 잘하는지 못하는지에 대상으로하여 알려거든 또래 친구들과 비교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